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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nana-log 2022. 5. 29. 12:20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dy9yQIx38u8 

함수와 같은 테크닉을 이용해서 소프트웨어의 복잡도를 낮추는 데 성공해도

다른 기능을 추가해서 빠른 속도로 복잡해짐

 

함수가 여러 개 생기면

함수가 없던 시절 함수 안의 코드가 많아지는 것과 똑같은 현상 발생

 

프로그램 작성 입장에서

함수를 잘 관리하기 위해

비슷한 기능을 갖고 있는 함수들끼리 

이름 비슷하게 하거나, 같은 위치에 모아두는 등의 테크닉을 만들것.

 

근본적 해결책으로 제시된 방법 중 폭넓게 사용되는 것이

객체 지향

 

연관돼있는 함수와 변수들을 객체라고 하는 것으로 그룹핑함

그 객체에다 이름을 붙임 ex) toy

객체의 함수들을 호출할땐 toy.do1() toy.do2() toy.do3()

 

연관된 함수들을 다른 함수들과 구분되게 하는 것이

객체지향의 핵심적 아이디어